투데이경남TV

하동군, 소방공무원 대상...소방공무원 마음PASS 추진

직무스트레스 해소·정신건강 상담·캠페인 등 실시

이응락 기자 | 기사입력 2023/06/22 [10:03]

하동군, 소방공무원 대상...소방공무원 마음PASS 추진

직무스트레스 해소·정신건강 상담·캠페인 등 실시
이응락 기자 | 입력 : 2023/06/22 [10:03]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투데이경남TV]이응락 기자 = 하동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무 특성상 재난 현장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안정 도모를 위한 ‘마음PASS’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소방공무원의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우울 등의 정신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20일 하동소방서에서 마음안심버스를 활용한 캠페인을 한 데 이어 7월에는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마음안심버스를 활용해 스트레스 및 혈관검사 등을 진행했으며, 정신건강 바로알기 OX퀴즈를 통해 참여자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가가기 어려운 정신 문제에 쉽게 접근해 올바른 정보를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7월에는 PTSD, 우울 검사 등의 척도검사를 실시해 고위험군 선별 후 우울 검진비 지원, 임상자문의 상담 등 하동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과 연계할 예정이다.

 

김명숙 건강증진과장은 “소방공무원의 다양한 정신적 문제의 예방 및 관리를 통해 하동군민의 안전이 제고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외에 △우울증 검진비 및 치료비 지원 △우울·스트레스·자살 상담 △정신질환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