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창원시청 직원들, 마산어시장을 찾아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

안전한 우리 수산물 안심하고 먹기

이응락 기자 | 기사입력 2023/07/26 [19:50]

창원시청 직원들, 마산어시장을 찾아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

안전한 우리 수산물 안심하고 먹기
이응락 기자 | 입력 : 2023/07/26 [19:50]
▲사진제공/창원시청

[창원=투데이경남TV]이응락 기자 = 창원시는 26일 직원들이 마산어시장을 찾아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 여름 유난히 긴 장마와 원전 오염수 방출로 인해 수산물 소비가 급감하자,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시청 직원들이 직접 나섰다.

 

외식의 날을 맞아 마산어시장을 찾은 자치행정과 직원들은 수족관 앞에서 “싱싱한 활어를 보니 여름철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다”고 하며, “오늘 점심은 활어회와 매운탕으로 정했다”고 말했다.

 

직원들은 어시장 내 음식점에서 점심식사를 한 후 새우와 홍합 등을 판매하는 코너도 방문해 싱싱한 해산물을 구입하고, “우리바다에서 나는 수산물은 안전하니, 시민들은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하며, 지역에서 나는 수산물의 안전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한편, 창원시는 전통시장도 살리고 수산물 소비도 유도하기 위해 마산어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할 경우 금액 대비 최대 3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행사를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9월 진해만 싱싱수산물 축제와 11월 창원 홍합축제 등 수산물 판매 행사를 통해 지역 수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에 대해서도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