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하동 차 마켓‘잎장’개최

와 차문화가 결합된 하동세계차엑스포 포스트 프로그램...

박기연 기자 | 기사입력 2023/08/11 [11:22]

하동 차 마켓‘잎장’개최

와 차문화가 결합된 하동세계차엑스포 포스트 프로그램...
박기연 기자 | 입력 : 2023/08/11 [11:22]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투데이경남TV]박기연 기자 =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하동 야생차와 차 문화가 결합한 차마켓이 코로나19로 잠시 중단하였다가 지난달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주말 차 시배지 화개면에서 열린다.

 

8.12(토) 14시부터 화개면 하동야생차치유관에서 녹차하동(주) 농업회사 법인 주최로 '백 개의 차, 백 개의 다원, 백 개의 스토리'를 슬로건으로 '차 마켓 잎장' 8월 행사가 개최된다. 아울러, 전날 사전행사에는 각자 차나 다식을 가지고 와서 나누는 차차야행도 열릴 예정이다.

 

차 마켓 잎장은 세계중요농업유산의 하동 전통차 농업을 이끌어가는 100여개 제다업체가 중심이 돼 운영하는 프리미엄 차 마켓으로 매월 1회 개최된다.
차 마켓은 20년 이상의 풍부한 제다 경험을 가지고 있는 티마스터로 구성된 셀러별 TEA 클래스와 무료 시음, 미니티클래스 운영 그리고 전 방문객을 대상으로 찻잔을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하승철 군수는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개최 이후 포스트 엑스포 추진을 위해 화개면 제 2행사장 일원을 녹차 산업과 문화가 결합된 활력 거점으로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차 체험관]을 통해 직접 차를 만들고 마시고 예를 배우며 [차 치유관]을 통해 힐링과 명상을 통해 일상의 지침을 치유하고 궁극적으로 [차 유통센터]에서 하동차를 구매하는 하동차 로드를 실현할 수 있는 하동세계차엑스포가든으로 조성해 차를 통해서 힐링과 관광, 산업이 함께 하도록 할 것이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