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미래를 여는 수학교육 역량 강화 직무연수’ 실시초등과 중등 수학교원 대상 디지털 활용 수학교육 연수
[경남=투데이경남TV]이진화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미래 사회를 대비하여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경남온라인학교(창원 내서중학교 별관 소재)에서 ‘미래를 여는 수학교육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초등과 중등 수학교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5개 과정의 개인 맞춤 실습형으로 진행한다.
빠른 사회 발전과 변화에 따라 디지털을 활용한 수학교육 수요가 급증하고, 특히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수학공학도구 활용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수학 교수?학습 역량을 키워 실제 세상의 문제를 다루고 해결하는 수학적 능력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기반 수학공학도구를 활용해 다채롭게 구성했다. △수학의 활용 산업수학 △체험?탐구 중심 인공지능 수학 △알지오매스 키즈(AlgeoMath* Kids) 활용 △학교에서 즐기는 매쓰투어(Math Tour) 앱 활용 등이다. 방학 중 수요자의 희망에 따라 여러 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형 연수로 진행한다.
'산업수학 직무연수(1기)'는 ‘이런 경우 이런 매칭, 감염병 확산과 예측’을 주제로, '산업수학 직무연수(2기)'는 ‘의료데이터와 건강 상태, 수산 자원량 예측과 보존’을 내용으로 교과서를 활용한 프로젝트형 실습으로 진행한다.
'체험?탐구 중심 인공지능 수학 직무연수'는 실제 학교 현장에서 적용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습형 프로그램이다. 「알지오매스 키즈 활용 직무연수」는 2024년 서비스가 시작되는 알지오매스 키즈를 초등수학 수업에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탐구한다. 「매쓰투어 앱 활용 직무연수」는 창원, 진주, 거제 등 지역의 매쓰투어 앱을 활용하여 학교에서 학생과 교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과 매쓰투어 현장인 창원수목원에서 직접 체험하는 연수로 진행한다.
이중화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수학교육을 직접 실습하며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수학교육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연수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