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향촌동 봉남천 꽃길조성구간 유채 꽃씨 파종

박기연 기자 | 기사입력 2024/02/05 [15:13]

향촌동 봉남천 꽃길조성구간 유채 꽃씨 파종

박기연 기자 | 입력 : 2024/02/05 [15:13]
▲사진제공/사천시

[사천=투데이경남TV]박기연 기자 = 사천시 향촌동 주민자치회(회장 정영춘)는 지난 3일 ‘꽃피고 정감있는 향촌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봉남천변 일원을 중심으로 유채 꽃씨 파종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향촌동 봉남천변 일원에 주민이 함께 만드는 꽃길 조성으로 모두가 힐링할 수 있는 야외 공간 조성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진행됐다.

 

이날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향촌동 전 조직단체는 사천시농업기술센터의 주민참여형 꽃길조성 사업을 통해 지원 받은 유채꽃씨 340kg를 파종하고, 퇴비 및 밑거름을 살포했다.

 

특히, 4월 중에 금계국을 파종하는 것은 물론 유채꽃, 금계국이 지고 난 자리에 코스모스 꽃씨 등을 추가로 파종해 향촌동만의 계절별 특색있는 꽃길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사천시는 시민들의 산책코스로 널리 이용되는 봉남천 주변에 주민들이 합심해 파종한 유채가 만개하게 되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영춘 회장은 “매년 봉남천 꽃길조성구간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꽃씨를 파종하고 가꾸면서 내가 가꾸는 우리 동네에 대한 애착이 더 커진다”며 “향촌동 주민과 전 조직단체원이 함께 조성한 꽃길을 모든 시민이 즐길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