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창원특례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알쓸부잡』교육 실시

자립준비청년 부동산 및 경제/금융 지식 배우는 기회 제공

이진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2/20 [20:43]

창원특례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알쓸부잡』교육 실시

자립준비청년 부동산 및 경제/금융 지식 배우는 기회 제공
이진화 기자 | 입력 : 2024/02/20 [20:43]
▲사진제공/창원특례시

[창원=투데이경남TV]이진화 기자 = 창원특례시는 20일 창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 회의실에서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연장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알쓸부잡’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자립준비청년들의 홀로서기를 위한 경제부문 교육으로 염진아, 이영돈 강사가 ‘알쓸부잡’ 교육을 실시했다.

 

염진아 강사는 “부동산 전세사기 사례 및 예방” 등 알아두면 쓸모있는 부동산 잡학지식을, 이영돈 강사는 “금융, 부채 기본 지식 및 상식” 등 청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경제/금융 지식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자립준비청년들에게 홀로서기에 꼭 필요한 지식들을 콕!콕! 찝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들은 “사회초년생으로 사회에 첫발을 딛기 전에 주의해야 할 부동산 사기 등 사회에 나가 직면할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한 대처 방법 및 금융지식을 배우고 재테크에 필요한 안목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말했다.

 

한편, 윤성주 창원특례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교육이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활동과 사회정착을 위한 실질적 지원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시는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들이 훌륭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해에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홀로서기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제를 선정하여 5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그 첫 회로 지난 1월에 ‘취업의 神’ 교육을 실시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