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홍보로 교육 공동체에 한 발 더 다가갑니다경남교육청, 홍보 업무 담당자 100여 명 대상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창원=투데이경남TV]이진화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20일 창원도서관 꿈담홀에서 본청, 교육지원청, 직속 기관의 홍보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2024년 경남교육 홍보 계획’에 따라 홍보 비전과 방향을 공유하고,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열렸다.
이날 동의대 석종득 겸임 교수가 ‘디지털 시대 공공 홍보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했고 이후 2024년 경남교육 홍보 계획, 보도자료 작성과 언론 대응, 공공언어 바로 쓰기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자유 토론 시간에는 사회적 흐름과 교육 공동체의 요구에 맞는 정책을 홍보하고 알기 쉽고 재밌는 홍보 자료를 개발하기 위해 업무 담당자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경남교육청은 올해 ‘경남교육에 공감을 더하고, 가치를 높이는 홍보’를 위해 쉽고 구체적인 보도자료 작성, 누리 소통망(SNS)의 흐름을 반영한 재밌는 홍보물 제작, 교육 공동체의 참여를 확대한 홍보 매체 운영으로 정책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동춘 홍보담당관은 “모든 정책 담당자는 홍보 책임자라는 생각으로 교육 공동체와 소통하는 홍보를 위해 힘쓰겠다”라며 “교육 공동체가 참여하는 홍보물 제작을 더욱 확대하여 경남 교육 정책을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