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경남교육청,‘2024년도 교무행정원 역량강화 직무연수’실시

도내 교무행정원 1,250여 명 대상으로 미래교육원에서 진행

이준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4:11]

경남교육청,‘2024년도 교무행정원 역량강화 직무연수’실시

도내 교무행정원 1,250여 명 대상으로 미래교육원에서 진행
이준화 기자 | 입력 : 2024/04/26 [14:11]

▲ 사진제공/경상남도교육청


[창원=투데이경남TV]이준화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26일과 29일부터 30일까지 미래교육원에서 유· 초·중·고·특수학교의 교무행정원 1,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교무행정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실시하던 연수를 약 5년 만에 대면 집합연수로 실시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경험과 업무 지식을 현장에서 공유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교무행정원은 각급 학교에 배치되어 학교 교육활동 전념여건 조성을 위해 업무를 수행하며, 교사들이 수업과 생활교육 등 교육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선생님이 오롯이 아이들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2021년 초등학교에 교무행정원과 방과후학교실무원을 추가 배치한 데 이어 작년에는 중학교까지 교무행정원을 추가 배치했다.

 

‘교육활동전념여건조성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종합만족도가 최근 5년간 연속으로 상승하고 있고, 특히 교무행정 지원인력을 통한 행정업무 경감 영역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이번 연수내용은 「교육활동전념 여건조성 사례」,「몸마음 소통」 및 「알아두면 도움되는 노무지식」으로 편성되어 교무행정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구성원으로서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한편, 이날 감사관에서도 연수현장에 참여해 교무행정원들에게 청렴정책을 알리는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펼쳤다.

 

김보상 학교혁신과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전문성을 신장하고 교육공동체의 한 주체로서 자긍심을 가지며 행복한 경남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