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가족여행’성료

장애인 가족 25명 참여, 특별한 추억과 스트레스 해소의 시간 가져

박기연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09:58]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가족여행’성료

장애인 가족 25명 참여, 특별한 추억과 스트레스 해소의 시간 가져
박기연 기자 | 입력 : 2024/05/20 [09:58]

▲ 사진제공/하동군


[하동=투데이경남TV]박기연 기자 =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8일 장애인 가족들과 함께 대전 오월드에서 ‘장애인 가족여행’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여행은 장애인 및 특수교육 대상자 등 여행이 어려운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추진되었으며, 장애인 부모와 형제, 조부모까지 10가족 25명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대전 오월드에서 버드랜드, 주랜드, 아프리카 사파리 버스, 놀이기구 등 다양한 경험을 함께하며 가족을 위한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여행에 참여한 장애인 가족들은 “이번 여행을 통해 평소 쌓였던 스트레스를 마음껏 해소하고 가족 간에 더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가족의 유형이 다양해짐에 따라 장애인 가족도 구성원들이 다양해지고 있어 모든 구성원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여행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다양한 장애인 가족 구성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여행을 통해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 가족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