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민원 업무 담당자, 몸과 마음 치유하는 시간 보내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업무 스트레스 해소 심신 재충전 위한 연수 진행
민원 담당 공무원들은 어려운 업무 환경 속에서도 민원인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날 연수는 업무에 지친 민원 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우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우리의 얼을 찾고 심신 안정의 기회를 제공하는 ‘전통 나전공예 체험’ ▴젊은 감각과 최신 경향을 습득하는 ‘와인 원데이 클래스’ ▴지친 몸의 치유와 스트레스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한 스트레칭’ ▴소통·공감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김해교육지원청 안○○ 주무관은 “민원 업무를 담당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라면서 “하지만 다른 민원 업무 담당자들과 함께 공감·소통하며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순희 총무과장은 “복잡·다양한 민원 업무로 고생하는 민원 담당자들이 이번 연수로 몸과 마음의 활력을 얻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민원 담당자들이 마음을 치유하고 고민을 함께 나누는 기회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