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체 창업지원 사업’선정 단체 ‘로카(LOCA)’ 업무협약 체결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사장 천영기)은‘2024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체 발굴 및 창업지원 사업’으로‘로카(LOCA)(대표 지찬혁)’를 선정, 지난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체 발굴 및 창업지원 사업은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활성화를 위해 통영 삼도수군통제영의 역사·문화·예술 등의 소재로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 모임을 선정해 교육, 컨설팅, 상품개발, 브랜딩개발, 법인화설립, 파일럿사업 등을 지원하는 창업프로젝트이다.
올해 선정된 로카(LOCA) 단체는 ‘Local Contents Association’의 약자로 통영 삼도수군통제영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 제작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구성은 영화, 지속가능한 발전, 관광, 홍보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주민들이 모여 통영 삼도수군통제영의 역사성과 이야기를 담은 캐릭터, 영상 콘텐츠, 투어 프로그램 등을 기획 및 제작해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그동안 재단에서는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체 발굴 및 창업지원 사업으로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4개 사업체를 지원해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류태수 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의 역사성을 가지고 있는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활성화 사업에 참여해 재단과 같이 일하게 된 것에 감사하다”며 “올해 사업체 설립을 위해 노력하고 많은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의 국가 유산이 많은 사람에게 기억되고 찾을 수 있는 주요 명소로서 도움이 되는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