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미란)는 지난 18일 MBC컨벤션진주에서 진주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육교직원 하계연수회를 가졌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연수회는 보육교직원의 역량강화와 다양한 정보습득 및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보육사업 유공자에 대한 진주시장 표창패 수여와 함께 가죽카드케이스와 타일냄비반침 만들기 등 힐링형 체험 연수 형식으로 진행됐다.
박미란 회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보육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진주시 보육정책에 힘을 합쳐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신뢰받는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보육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부모는 믿고 맡길 수 있고, 보육교직원들은 보람되며, 진주의 미래를 이끌 우리 아이들은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미래 성장도시 진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어린이연합회는 아이들의 창의성 발달 및 정서 함양을 위해 지역사회 봉사활동·보육교직원 역량강화교육·아동뮤지컬 공연 관람·장애아동캠프·아동그림그리기 행사 등 건강한 영유아 보육환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남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