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박동식 사천시장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한다”

이응락 기자 | 기사입력 2023/10/04 [14:51]

박동식 사천시장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한다”

이응락 기자 | 입력 : 2023/10/04 [14:51]

[사천=투데이경남TV]이응락 기자 =박동식 사천시장은 4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 사천시가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를 국회에 요구하며 "우주항공청 특별법을 심사하고 있는 안건조정위원회의 정상 개최와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날 "우주항공청 설치는 국민적 지지를 등에 업고 추진되고 있으나, 안타깝게도 지난 4월 국회에 제출된 우주항공청 특별법은 여전히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에 계류 중인 상황이다"고 각을 세웠다.

 

박 시장은 이어 "과방위는 안건조정위원회를 통해 특별법 제정에 대한 결론을 도출하고자 심의를 진행하고 있지만, 당초 지난달 25일 예정이었던 마지막 심의를 10월 5일로 연기하기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박 시장은 또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를 위해서는 이해관계와 정치현안을 벗어난 대승적 결단이 필요하다"며 "우주항공 전담조직 설치를 위한 골든타임이 임박했다"고 압박했다.

 

박 시장은 그러면서 "우주항공청의 위상에 대한 지루한 공방으로 국회에서 제자리걸음하고 있는 형국"이라며 "내일 안건조정위원회를 정상 개최하고, 반드시 결론에 이를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거듭 촉구했다.

 

박 시장은 아울러 "국민적 지지를 등에 업고 진행되고 있는 우주항공청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감동의 여정이 될 것"이라며 "그 감동이 퇴색되지 않기 위해서는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신속한 의결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은 지난 4월 국회에 제출된 이후 현재까지 심사 중에 있으며, 안건조정위원회와 실무조정위원회를 통해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종 결론은 5일 안건조정위원회를 통해 도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