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거창군, 지역사회 비만예방 합동캠페인 전개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비만예방 실천해요

이응락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21:14]

거창군, 지역사회 비만예방 합동캠페인 전개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비만예방 실천해요
이응락 기자 | 입력 : 2024/03/25 [21:14]
▲사진제공/거창군

[거창=투데이경남TV]이응락 기자 = 거창군은 지난 22일 2024년 비만예방의 날(3/4일)을 맞이해 거창군청 로터리와 거창 전통시장 일대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군민의 비만율 감소와 올바른 식습관 실천을 위한 비만예방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거창군 보건소 공무원 등 15명이 참여해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를 주제로 일상에서 잠깐 쉬어감으로써 건강생활을 실천하자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군은 가볍게 일상에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4월 중순부터 60일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40만보 ‘가볍게’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챌린지는 스마트폰을 소지한 거창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거창 걷기 커뮤니티 ‘거창한걸음’에서 예약해 참여할 수 있다.

 

거창군 25개 보건지소 및 진료소에서는 '워크온' 모바일 참여가 어려운 마을 주민들도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4월 1일부터 만보기를 활용한 마을 걷기 동아리 '걷기동무' 1회 차 챌린지를 운영한다.

 

한편,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일상 속 바른 생활 습관 실천과 건강한 식생활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통해 군민들의 건강증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