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경남TV

감염병 예방의 실천은 교육이 우선시 돼야

감염병 안전학교 운영과 감염병 전담 관리자 양성교육 시행

이응락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21:27]

감염병 예방의 실천은 교육이 우선시 돼야

감염병 안전학교 운영과 감염병 전담 관리자 양성교육 시행
이응락 기자 | 입력 : 2024/03/25 [21:27]
▲부곡초등 학포분교 감염병 안전학교 교육 모습(사진제공/창녕군)

[창녕=투데이경남TV]이응락 기자 = 창녕군은 감염병 취약 시설인 초등학교의 학생과 노인요양시설 등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감염병 안전학교’는 학령기 때부터 감염병에 대한 예방·대응법을 인지하도록 하기 위한 체험 중심형 과정으로, 올해 총 9회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19일과 21일에는 총 2개 학교의 30여 명의 학생이 손 씻기 중요성의 체험을 통해 직접 개인 손 위생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 학생들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감염병 전담 관리자 양성교육’은 주로 고령의 기저질환자가 밀집된 감염 취약 시설에 감염병 전담 관리자를 두어 적절하고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으로 올해 10개소 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난 22일, 1차로 진행한 교육에서는 ‘감염 취약 시설의 전반적인 감염관리’라는 주제로 감염병 대처역량 강화와 기초적인 감염병 예방지식을 교육했다.

 

한편, 군 보건소 박정숙 소장은 “학교와 고령층의 집단시설에서 발생하는 감염병은 집단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예방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로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감염병 전담 관리자가 감염병 예방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